본문 바로가기
카테고리 없음

윤여정 배우님의 인생명언, 나 67살이 처음이야

by 돈감 2021. 12. 16.
반응형

아카데미 수상, 대한민국의 노장 배우 윤여정님의 명언 모음입니다. 인생 힘들다고 느껴지시는 분들을 위해 적어봅니다.

 

1. 젋어서는 노력 안 해도 되는데 늙어서는 노력해야 유지를 하지. 젊었을 때 반짝하는 거는 어떤 재주나 미모 때문인 경우가 많아.

 

2. 나이가 들어가는 것이 씁쓸하지만 그렇게 생각 안하기로 했어요. 이게 인생인데 뭐 어떡해.
20대 때의 배우, 30대, 40대, 50대 그리고 지금까지 많은 배우의 모습이 제 안에 있어요. 

3. 젋을 때는 다 그래, 나이 먹는 게 싫고 흉해지는 내 얼굴이 보기 싫은 거야. 
세상에서 나만 힘든 것 같고 나만 아픈 것 같고 나만 불쌍한 것 같아. 근데 다 그래, 다 아프고 다 힘들어.
아쉽지 않고 아프지 않은 인생은 없어 세상에.

4. 인생은 한 번 살아볼만해 진짜. 재밌어. 그냥 웃고 살기로 마음먹었으니까.

 

5. 너는 아직 창창할 때니까 빨리 깨질수록 좋아. 너 편할 대로 하는 게 좋지 않아? 

6. 사람들이 기대하는 네가 있어. 너는 그 기대를 뛰어넘어야지, 너의 그 모습을 유지하면 그저 매너리즘에 빠지는 것뿐이야.

7. 주인공만 하고 싶어 하지 마. 그거 부담이 얼마나 큰데~ 한 단계 한 단계 조연부터 작은 역할 하다 보면 언젠가 멋진 기회가 올 거야. 그때 하면 돼.

8. 너 몇 살 됐지? 50살? 그때는 아직도 몰라. 나 67살이 처음이야. 그러니까 또 실수해. 우린 매일을 처음 사는 거야. 

9. 나는 나같이 살다가 가면 되는 거야 그냥. 왜 다른 사람이 되려고 그래?

10. 젊을 때는 그냥 아름답게만 보이는 것들이 있어. 근데 나이가 먹으면 아름다움과 슬픔이 공존하는 것 같아.

반응형

댓글